본문 바로가기

얌얌꿀꺽

[홍대 맛집] 어효 라는 홍대 참지 집~~~

[홍대 맛집] 어효 라는 홍대 참지 집~~~ 



홍대에서는 참치집하면 이춘복이였는데~~

새로운 참치집을 찾아서 고고싱 해봤습니다.


어효라는 홍대 참치집입니다.



홍대 어효 참치집은 가격이 좀 비쌉니다.ㅜㅠ 이춘복보다 비싸 더라구요 ㅜㅠ

일인분단 12만원이였습니다.


미리 참치 머리를 해체해서 통째로 드실 분들은 일주일 전에는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참치머리는 3인분 정도로 50만원 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구하기 쉽지 않다고 주방장 아저씨가 말씀하셨습니다.



셋팅 사진



식전 죽 입니다.



식전 샐러드 입니다. 



단무지~~



식전 생선 인것같은데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맛있었습니다.



화랑은 한병에 2만원을 받으시더라구요 . 모 술은 약한 술입니다



짜잔 술이 나왔습니다.

배꼽살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a급만 쓰신다고 하더라구요


김을 달라고했더니...그런건 싸구려 참치집에서나 먹는다고 하셨습니다. ㅜㅠ 김 못얻어 먹음



참치는 다른데랑 비교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살살 녹던데........녹던데!@!@!@ 좋은 부위라고 하지만 절대 리필을 안해주시더라구요 ㅜㅠ

(참치 머리 부위만 더 주셨습니다)



사실 참치 부위는 잘모릅니다. 저부위가 아마도 배꼽 부분으로 알고있습니다.



참치 냠냠



중간에 먹다보면 닭고기 같은 참치, 돼지고기같은 참치 라고 하시면서 계속 주십니다.

하지만 참치입니다 ㅋㅋ 소스가 돼지고기, 닭고기 소스라서 맛이 날지도 ㅋㅋㅋ





분명 맨처음 나온 부위가 더 비싼 부위일테지만

저는 이 머리쪽이 더 맛있더라구요 데코가 잘되있어서 그런가 ㅋㅋ ㅜㅠ 아직 맛을 잘 모르겠습니다.



홍대 어효라는 참치집에서의 머리 데코~~ 좋네요 ㅋㅋ



참치머리 뒷면을 찍어 보았습니다.



어효라는 홍대 참치집의 단점은 스끼다시가 약합니다.

저 같은 싸구려 입맛은 참치만 처묵처묵하니까 느끼하더라구요..

느끼하다고 아우성을 치니 같이 먹으라고 샐러드를 하나 주셨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돼지고기같은 참치 입니다.

돼지고기 맛이 납니다. ㅋㅋ



홍대 어효 참치집에서 먹고나오면서 한장 찰칵


홍대 어효 참치집은 맛은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다른데에 비해서 많이 쎕니다.


참치맛을 아신다면 어효를 가십시요..ㅜㅠ 


저같은 싸구려 입맛이라면 ㅜㅠ 가지마시고 다른 싼 집을 추천합니다.